자료실

보고서

보고서

제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기업탐방 보도

관리자(Admin)

view : 1130

9제9회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기사.PNG

안녕하세요. 테스토닉관리자입니다.

오는 5월에는 안산시에서 제 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가 열리는데요.

저희 테스토닉 강옥남 대표이사의 인터뷰가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신문에 실렸습니다.

 

아래부터 인터뷰 전문입니다.

 

안산시 역사와 한 길을 걷고 있는 안산 스마트허브(반월국가산업단지)는 안산 시민들의 일터이자 안산시와 한국 경제의 성장 동력이기도 하다.

하지만 최근 경기침체에 따른 제조업의 성장둔화와 경쟁력 약화, 기반시설 낙후로 인한 생산성 저하, 입주기업의 영세화, 소기업화 등 어려움 속에서 혁신과 재생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녹색산업의 기조를 가지고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를 소재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 특허 인증은 물론 다양한 곳에서 수상하는 등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오염물질을 흡입해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혁신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어맥스 클린매트'를 개발한 (주)테스토닉의 강옥남 대표(사진)을 만났다.

 

Q (주)테스토닉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 90년대 PCB검사하는 사업을 했었다. IMF직전에 설비를 늘렸다가 IMF가 오고 막대한 손해와 거래처 부도 등의 여파로 모든 것을 정리했다. 당시 주로 반도체 업체들과 거래했었는데 거래처에 드나들면서 먼지 등 오염물질 제거를 위한 스티커형 발판에 눈길이 갔다.

반도체업체의 특성상 오염물질 유입을 막기 위해 무언가가 필요한데 스티커형 발판은 계속 관리해줘야 되고 불편해보였다. 이것을 자동으로 처리해준다면 편하겠다는 고민에서 아이디어를 내고 개발에 들어갔다. 물론 실패도 하고 쉽지 않았다.

그러다 2012년에 현재 법인을 설립했다. 삼성전자 광주사업부에서 6개월 테스트를 거쳐 첫 납품을 하고 우리 제품을 설치했다. 그 이후 삼성 해외법인에도 알려져서 20여개국의 삼성 법인에 설치했고, LG, SK하이닉스 등 대기업에 납품했다.

4년여 전쯤부터는 발전소에도 납품하기 시작했다. 반도체 및 발전소 현장과 설비에는 미세한 오염물질도 침투되어서는 안되기 때문에 우리 제품이 잘 쓰이고 있다. 전국의 발전소에 직접 찾아가기도 하고 구매 상담을 통해 현재 전체 발전소의 20~30% 정도에 우리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Q 미세먼지가 이슈화됨에 따라 제품에 관심이 간다.

- 미세먼지가 워낙 큰 이슈이기 때문에 우리 제품이 조금씩 알려지고 있다. (주)테스토닉에서 개발한 에어맥스 제품들이 출입구에 설치되면 실내에 유입되는 각종 세균, 미세먼지, 유해물질을 미리 차단하여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최근 백화점에서도 연락이 왔다. 백화점은 워낙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관심을 보이는 듯하다. 학교에 다니며 우리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학교 쪽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긴하지만 예산문제로 본격적인 설치가 되고 있지는 않다. 학교, 어린이집 등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장소들에 우리 제품이 가능한 빨리 설치될 수 있었으면 한다.

 

Q 주요 생산 제품인 클린매트에 대한 소개

- 실내에 먼지 등 오염물질이 유입되는 경로 중 신발을 통해 들어오는 것이 80% 이상이라고 한다. 최근 공기청정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내부 공기를 정화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외부로부터 오염물질이 들어오는 것 자체를 줄이는 것 역시 중요하다. 이것이 우리 제품의 핵심이다.

건물 입구나 지하철 게이트 등 바닥에 설치되는 클린매트는 매트 위를 걷기만 하면 자동으로 흙이나 미세먼지를 흡입하여 오염물질의 실내 유입을 차단한다. 건물 입구에 흙이나 빗물 제거를 위해 고무와 천으로 된 매트를 깔아놓는 것과 같은 모습인데 기계화 되어 있어 마치 진공청소기처럼 이물질을 흡입하고 포집봉투에 모여진 이물질을 따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주)테스토닉에서 국내 최초 개발하고 특허 등록한 제품으로 순간 에어 흡입방식이다. 견고한 재질을 사용해 외부충격에도 강하고 장소와 상황에 맞게 사이즈를 맞춰 제작할 수 있다.

클린매트 외에도 기업체 내부 오염방지를 위한 에어샤워, 에어커튼 등도 개발.생산하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 LG이노텍, 현대모비스, 제일제당, SK하이닉스 등 여러대기업에 우리 제품이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다.

 

Q (주)테스토닉이 성공적인 기업운영을 해 올 수 있었던 특별한 가치나 비전이 있는지?

- 지속적인 R&D(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그 과정에서 기술 특허는 물론 2015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금상, 2017년 하이서울 우수 상품브랜드 어워드 인증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작년에는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018년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면서 특허도 내고 최상의 제품 개발과 생산을 위해 노력한다. 이 분야에 있어 (주)테스토닉이 선두주자이지만 벌써 유사 제품이 외부에서 나오고 있다. 타 기업의 제품과 차별화를 위해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AS 및 유지보수 시스템 업그레이드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올해 1월에는 미국에 다녀왔다.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관련 전시회의 CES 라스베가스 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 in Las Vegas)에 참가해 '에어맥스 클린매트' 기술을 선보였다. 미국에 에이전트를 두고 수출도 조금씩 하고 있다.

 

Q 안산시민들께 한 말씀

- (주)테스토닉이 안산시에 소재하는 기업인만큼 안산시, 안산시민과 함께 하고 싶다. 그 시작으로 안산시청, 구청, 보건소 등 공공시설건물에 안산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클린매트'를 설치하면 좋겠다. 안산 시민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본다. 또한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수많은 어린이집과 학교들에도 이 클린매트를 설치해 사용된다면 좋을텐데 하는 마음이다. 가정용 클린매트도 개발 중이다. 공기청정기를 집에 놓는 것처럼 가정 현관에 놓을 수 있게 가격대나 크디 등을 조절해서 가정용을 출시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중이다. 안산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